2016년 9월 17일 토요일

XCode 8 , swift 2.3, 3.0 코드 컨버트

9월 14일 XCode 8이 출시 하였다.

업그레이드를 해야 하나 ....

이전에 swift2.0 2.1, 2.2등에 마이너 업그레이드 시에 자동으로 소스 코드를 변환 시켜줘서 문제 없이 동작 하기에 감행한 적은 있었다.

XCode 8은 swift 2.3과 3을 동시에 지원 하며 변환도 선택적으로 가능 한 듯 하다.
swift는 아직도 진화 중이다.



Convert 버튼을 누르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난다.



일단 디폴트는 3.0이지만 2.3을 선택 해보았다.



프로젝트에서 이용하는 다른 프레임워크도 변환 하는 체크가 있다.


생각 보다 적은 수의 파일이 변환해야 한다는 프리뷰 화면이 뜬다.
대부분 옵셔널 (!) 을 추가 해주는 변환이 많더라

swift 2.2 상태로 그대로 빌드 하면 어떻게 되나 해보았다.
XCode 8로 업그레이드 했지만 이전 코드를 그대로 빌드 할 수 있다면
구지 변환 하지 않고 그냥 그대로 고고 하고 싶다.



역시나 swiftJSON, Alamofire 등 다른 프레임워크에 문제가 있다.


swift 3.0으로 변환 하니 와우! 엄청나게 많은 파일을 수정 해야 한다는 preview...


신규 프로젝트는 3.0으로 가야 겟지만...
나머지는 그냥 2.3으로 가자 ㅠ.ㅠ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