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8월 15일 목요일

cocos2d 시작해봅시다!


cocos2d를 한번 해보자
몇달 전에 책을 훑어 보았다.
생활이 바빠서인지 맥미니를 켜본지도 한참 오래된거 같다.
실제로 코딩을 해보지 않으니까 다 잊어 버렸다.
다시 시작..!


http://www.cocos2d-iphone.org/download/

안정버젼을 다운로드 받는다
현재 시점 안정버젼은 2.1

다운로드 받은 파일에 압축을 풀고 적당한 위치로 저장 한다.

터미널에서 다음과 같이 수행하면 xcode 템플릿을 설치 할수 있다.

sparrow-mac-mini2:cocos2d-iphone sparrow$ ./install-templates.sh -f
cocos2d-iphone template installer



Installing cocos2d templates
----------------------------------------------------

...creating destination directory: /Users/sparrow/Library/Developer/Xcode/Templates/cocos2d v2.x/
...copying cocos2d files
...copying CocosDenshion files
...copying Kazmath files
...copying template files
done!



Installing Physics Engines templates
----------------------------------------------------

...copying Box2d files
...copying Chipmunk files
done!



Installing JS Bindings templates
----------------------------------------------------

...copying JSBindings files
...copying JSBindigns Support files
...copying SpiderMonkey files
...copying JR Swizzle files
...copying CocosBuilderReader files
done!



Installing CCNode file templates...
----------------------------------------------------

...creating destination directory: /Users/sparrow/Library/Developer/Xcode/Templates/File Templates/cocos2d v2.x/
done!

설치된 템플릿은 다음과 같이 Xcode에서 보인다.



이제 모든 기본 프로그램 hello world를 작성해봅시다.!

이런 아무것도 작성하지 않고 템플릿으로 만들어진 코드가 hello World 다!


이미 책도 오래 되었고 
소개된 버젼도 1.0.1

버젼도 2.0

많이 바뀐듯 하지만

실제로 코딩을 하면서 틈틈이 블로그에 글을써서 익혀야 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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